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추천] 파묘 뜻, 정보, 개봉일, 출연진, 예고편 (한국 오컬트 영화)

by 설화와리뷰 2024.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하고픈 영화는  파묘(Exhuma)입니다. 

2024년 2월 개봉 예정인 한국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이 영화 《검은 사제들》과 《사바하》등 퇴마, 오컬트 장르를 주로 연출한 장재현 감독과 배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의 출연작입니다. 제74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포럼 부문 공식 초청작으로 이미 포스터와 예고편이 미국 주요 매체 '버라이어티'에 소개된 글로벌 기대작입니다. 

 

제목인 '파묘'는 묘를 이장하거나 화장하기 위해 묘를 파는 것을 뜻합니다. 실제로 묫바람(묫자리를 잘못 써서 후손들에게 불운이 닥치는 일)이 일어나면 파묘를 진행하기도 한답니다.

 

 

영화 파묘 포스터
영화 파묘 이미지

 

 

 

1. 영화 [파묘(Exhuma)] 기본 정보

 

- 개봉 : 2024년 2월 개봉 예정

- 감독 : 장재현

- 등급 : -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오컬트, 다크 판타지

- 국가 : 한국

- 러닝타임 : -

- 배급 : 쇼박스

- 촬영 기간 : 2022년 10월 16일 ~ 2023년 3월 1일

 

 

2. 영화 [파묘(Exhuma)] 감독과 출연진

 

장재현 감독은 어린시절 목격한 이장 장면을 회상하며  " 아주 어렸을 때 고속도로가 생긴다고 시골에서 밟고 올라가고 놀던 오래된 묘를 이장하는 것을 구경한 적이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어릴 때 그 기억을 영화에 담아보고 싶었다"라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이도현 배우의 첫 상업영화 출연작이며 최민식 배우님이 데뷔 35년 만에 출연하는 첫 공포 영화 '파묘'  벌써 기대됩니다.

 

 

3. 영화 [파묘(Exhuma)] 내용

 

영화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오컬트 영화(Occultism Movie)란 영화를 보는 사람이 공포감을 느끼도록 만드는 호러(Horror)영화의 일종으로, 공포영화를 말합니다.  오컬트는 '신비주의', '초자연주의'라는 의미를 지닌다. 악마와 성서가 자주 등장하는데 <로즈마리베이비:악마의 씨>가 원조로 <오멘>, <엑소시스트>, <사탄의 인형>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영화 파묘 이미지 모음
영화 파묘 이미지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납니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이 합류하니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왔다.

 

 

 

 

 

반응형

댓글